태풍 솔릭 경로 대비

카테고리 없음|2018. 8. 21. 12:11

태풍 솔릭이 한반도 영향권 가시화가 예상되는 가운데,

산사태 비 피해등이 예상되는데요. 태풍에 대한 대비를 확실히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한국기상청과 미국기상청 일본기상청은 태풍 솔릭 경로에 대해 

약간씩 다른 경로를 예상하고 있지만, 궁극적으로는 올라오는 진로에 대한 의견은 비슷합니다.





태풍 솔릭이 어느경로를 택하든, 한반도는 위험권 가시화 안에 있을 듯 보입니다.

솔릭은 22일 새벽에는 서귀포, 23일 새벽에는 목포 해상

24일에는 북한 함흥 동쪽 해상으로 진로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 경로를 보면 태풍 솔릭은 한반도를 관통해 올라갈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솔릭의 경로는 우리에게 가장 큰 피해를 주는 경로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수도권 쪽을 관통해서 올라가는 진로이기 떄문인데요.

풍속도도 매우 높을것으로 예상되 남부 지역은 피해 대비 요령을 키워야 할 듯 합니다.




풍속은 35가 예상되는데 40이면 베란다 유리창이 깨진다고 하네요.

한 전문가는 “단시간에 비가 내리기 때문에 산사태, 범람, 침수 등의 피해가 예상된다”며 “최고 풍속도 남부 지방 쪽은 초속 35m 이상의 강풍이 예상된다. 초속 35m 이상일 경우 집이 거의 붕괴되는 수준이다. 초속 40m 이상이면 사람이 날아가고 고층 아파트 유리창이 깨지고 굉장히 피해가 심하다”고 말했습니다. 







남쪽지역이나, 제주도 지역은 태풍이 가장 강력할 때 지나가는 길목에 있기 때문에

피해가 클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전문가는 “(제주도를 지날 때가)가장 강력한 태풍 세력을 가졌을 때다. 우리나라 남해안 쪽 해수 온도가 높다. 올라오면서 그렇게 약해지지 않을 것 같다”며 “목포에 상륙할 때도 강한 태풍 급이 될것이라며 남부 지역 쪽으로는 최고 강수량이 400mm까지 될 것” 




또한  “(제주도를 지날 때가)가장 강력한 태풍 세력을 가졌을 때다. 우리나라 남해안 쪽 해수 온도가 높다. 올라오면서 그렇게 약해지지 않을 것 같다”며 “목포에 상륙할 때도 강한 태풍 급이 아니겠나. 남부 지역 쪽으로는 최고 강수량이 400mm까지 될 것” 이라고 전했다고 하네요. 또 “동해안도 비가 많이 올 것 같다. 태풍의 중심이 지나가는 지역인 전라도, 충청도, 서울 지역은 바람도 강하고 비도 많이 내려 피해가 클 것으로 예상한다”고 했어요.




태풍 솔릭 원인은 북태평양 고기압이 약해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태풍이 좀더 위로 올라오면 경기 남부를 관통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주요 수도권지와 서울에서 큰 피해가 나올수도 있다고 합니다.

서울에서는 24일 새벽이 태풍 근접 시기로 알려졌습니다.

댓글()